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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모바일

키워드 검색도구 이용해서 좋은 키워드 찾기

by 77 Harvey 2020. 4. 23.

좋은 키워드 찾는 방법 : 키워드 검색도구 이용하기

 

좋은 키워드를 찾는 방법으로 공급자 입장에서가 아니라 수요자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정보 시장에서 키워드 마케팅을 위해 키워드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어떤 키워드를 찾을까요? 키워드마다 값이 매겨져 있네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는 값이 나가고 별로 찾지 않는 키워드는 저렴하게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보면 돈만 나가고 실속 없다는 불평도 많이 보이던데 구매자 입장에서 적정선을 맞춘다는 게 참 어려울 듯합니다. 

 

네이버, 다음과 구글에는 광고주를 지원하기 위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여기에 광고주가 되는 입장으로 개인자격 회원으로 가입하면 광고주를 위한 자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경우에는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 바로가기

 

 

처음 방문한다면 먼저 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기업만 아니라 개인자격으로도 회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사이트는 광고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마케팅 목적에 따른 비즈니스 Tool을 소개하고 교육 과정 서비스 등 광고주를 지원하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본인 휴대전화 인증으로 간단히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한 후에는 사이트를 한번 돌아보고 광고주 입장에서 어떤 광고 방법이 좋을지 유용한 정보는 없는지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초기 화면 하단에 있는 메뉴 중 <키워드 도구>에 들어갑니다. 그곳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봅니다. 다음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하단에 연관 키워드 조회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예를 들어 "노래방 무선마이크"라고 키워드를 적어놓고 조회하기를 눌렀더니 연관 키워드가 495개 나오고 각 키워드별 검색 수 정보가 나왔습니다. 각 키워드를 클릭하면 팝업 화면에서 월별 검색수, 검색 사용자 성별통계, 사용자 연령별 통계 그래프 등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음 검색광고를 알아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검색광고 사이트인 다음 클릭스에 들어갑니다. 참, 다음 클릭스는 카카오에 합병된 이후 <카카오 키워드 광고>라고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카카오 키워드 광고 바로가기

 

마찬가지로 이곳에도 광고주로 신규가입을 해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으로 간단히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만일 애드핏을 신청해서 이용하고 있으면 그 아이디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메뉴인 광고 관리에 들어가서 좌측 두 번째 <키워드 제안>을 클릭합니다. 그곳에서 마찬가지로 "노래방 무선마이크"라고 키워드를 넣어봅니다. 다음에서는 예상 입찰가까지 한눈에 볼 수 있군요.

 

 

 

 

다음에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 애즈에 있으니 구글 애즈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초기화면에서 오른쪽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이 있으면 자동 로그인 가능하고 아니면 본인인증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 바로가기

 

 

 

로그인 후에 아래와 같이 구글 애즈 새캠페인 화면이 보이면 하단에서 <전문가모드로 전환>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새 캠페인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는 왼쪽 하단의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다음 비즈니스 정보 확인 화면에서는 하단의 <제출>을 클릭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모든 절차를 완료했음을 알리는 화면이 나오는데 <계정 탐색>을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아래와 같이 다음 단계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 상단의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면 서브메뉴가 나오는데 <계획>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해 줍니다.

 

 

 

키워드 플래너 화면이 나오면 왼쪽의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해줍니다. 새 키워드 찾기에서 마찬가지로 "무선마이크"라고 적어놓고 왼쪽 하단의 <실적 거두기>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이상과 같이 키워드 검색도구를 활용해서 키워드 아이디어를 찾아보았습니다. 포스팅에서 어떤 주제로 글을 쓰고 어떤 키워드로 타이틀을 잡고 본문 중에 그런 키워드를 어떻게 넣어주느냐에 따라서 내가 쓴 글이 얼마나 많이 노출될 수 있느냐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검색 노출을 원한다면 키워드라는 부분에 대해서 한 번쯤 생각해보고 좀 더 신경을 써서 포스팅 작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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