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카톡 꿀팁 : 카카오 축하카드 만들어 보세요.

by 77 Harvey 2021. 4. 4.
반응형

 

카톡 꿀팁 : 카카오 축하카드 만들어 보세요.

 

 

얼마 전 카톡의 텍스트콘 활용하는 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이모티콘 만으로 뭔가 부족한 걸 텍스트콘으로 채우기는 했는데 그래도 더 좋은 게 없나 찾게 됩니다. 생일 축하카드, 졸업 축하카드, 당구 이인자 등극 축하 등 축하할 일이 많은데 좀 색다르게 하고 싶습니다. 멋진 사진 배경으로 포토샵에서 축하카드 만드는 게 사실 어려운 거 아니겠지만 그런 거 배우면서까지 하고 싶지 않다던가 아니면 할 줄 알아도 귀찮다던가 할 때 딱 맞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톡에서 간단하게 다양한 카카오 축하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축하카드가 뭔지 한번 보시죠.

 

 

 

 

만드는 방법은 지난번 텍스트콘 만드는 것과 유사하니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채팅방 입력창에서 맨 오른쪽에 위치한  해시태그(#)를 누른 후 키보드 입력란에 보이는 # 바로 뒤에 '축하카드'라고 적어주고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축하카드 콘텐츠>에 다양한 <인사말 카드>가 보이게 됩니다. 메뉴에 보면 <카드 보내기>가 있고 <카드 만들기>도 있습니다. 일단 <카드 보내기>에 어떤 카드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서 아무 카드나 선택 후 <전송>을 누르면 채팅방에 그대로 올라가게 됩니다.

 

 

 

 

<생일> 관련해서 다양한 카드들이 보입니다. 화면에 안보이면 아래 방향 ▽ 기호를 누르면 더 많은 카드들이 보입니다.

 

 

 

 

<성년 카드>는 20살 되는 아이들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부모님>에게도 보낼 수 있고 <선생님>에게도 보냅니다. 

 

 

 

 

축하카드는 <시험>, <취업/승진>, <결혼>, <개업/입주>, <임신/출산>, <졸업/퇴직>과 같이 다양한 경우에 알맞은 응원 메시지, 격려 메시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축하카드만 아니라 <새 출발 명언> 같은 다양한 이미지의 텍스트콘이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만들어준 카드가 마음에 안 들면 개성 있는 카드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들어봤자 문구를 직접 적어본다는 정도입니다. 텍스트콘처럼 '배달의 민족 주아체' 글씨체를 적용해서 띄어쓰기 포함해서 한 줄에 12자, 4줄 한도 내 작성하고 <미리 보기>를 눌러 확인해 봅니다. 첨부하는 이미지는 메뉴에서 보이는 다양한 이미지 중에서 선택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쉽고 간단한 축하카드로 가족 채팅방이나 친구들 채팅방에 새로운 활력을 넣어 보세요. 멋진 인생 샷 문구를 하나 만들어 보셔도 좋습니다. 

 

 

 

 

 

 

* 이전 글 참조

 

카톡 꿀팁 : 숨은 기능 찾아 텍스트콘 활용해보기

카톡 꿀팁 : 숨은 기능 찾아 텍스트콘 활용해보기 우리나라에서 카톡은 모바일 메신저 분야의 절대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참 동안 카톡이 들어오지 않을 때는 뭔가 세상과 연결이 끊어진

77spal.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