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by 77 Harvey 2020. 2. 23.
반응형

우연히 알게 되었지만 서울여성 직업능력개발원이라는 곳에서는 백여 가지 각종 자격증 관련 온라인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달 정도 짧은 기간 동영상으로 수업받으면서 필요한 지식을 배울 수 있어 저에게는 아주 안성맞춤이었습니다. 그래서 1년 반전에 그곳에서 스마트 IT 컴퓨터 지도사 과정과 스마트폰 활용 지도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교육과정 이후에는 자격증 시험도 무료로 볼 수 있는데 합격되면 자격증 발급비용을 지불하고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정을 이해할 수 있으면 어렵지 않게 시험을 통과할 수 있어 저는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1급 자격증을 받았습니다. 저는 IT 인터넷 부문에서는 주변 친구들보다 조금 더 많이 알고 있다고 자처하고 있지만 그래도 자격증을 갖고 있다고 얘기해야 권위가 있어 보이지 않을까 해서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는 이런 지식이 남을 도와줄 수 있고 다른 사람과 가까이할 수 있는 수단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마치 의사 친구가 모임에 나타나면 그 친구의 전공과 관계없이 온갖 건강 관련 문의와 상담을 요청하게 되는 것처럼 저도 IT 인터넷 모바일 부문에서는 권위자로서 친구들의 상담을 받고 싶은 것입니다.

 

 

IT 인터넷 부문은 발전속도가 하도 빨라서 배우고 배워도 새로운 것이 나오는데 따라가기 어렵습니다. 경험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도 많은데 우리 나이는 새로운 걸 배운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도 제 이해력이 다른 사람들보다는 조금 나으니 저에게 물어보라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은 매년 새로운 모델이 나오면서 기능도 다양화되고 고급화되고 있는데 사용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일입니다. 저는 가급적 새로운 모델로 휴대폰을 바꾸고 기회 되는 대로 이것저것 누르고 테스트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습득해 보고 있습니다. 친구들을 보면 스마트폰 사용하는 방식이 천차만별입니다. 100만 원 넘는 고급 IT 기기를 기껏 전화 통화하고 카톡과 문자 소통하는 데에만 활용하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하긴 저에게도 휴대폰 문자 사용을 못해서 쩔쩔매던 시기가 있었으니 그런 걸 나무랄 일은 아닐 것입니다. 제 주변에는 무의식적인 타치에도 스크린의 화면이 쉽게 바뀌는 걸 두려워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하고 폴더블 폰으로 갖고 있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가끔 전화가 와서 받으면 말이 없습니다. 아마도 주머니에 들어있던 그 친구의 전화가 발신을 때리고 있는 모양입니다. 문자를 보냈는데 문자는 안 보고 며칠 후에 전화했었냐고 물어보는 친구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스마트폰은 우리 시대의 키애플리케이션(Key Application)입니다. 스마트폰이 세상을 바꾸어 놓고 있습니다. 그 많던 지하철 무료신문들이 없어지고 지하철 광고도 사라지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티브이에서 불 수 있게끔 가로로 찍어주는 게 기본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요즘은 모두 티브이를 안 보고 스마트폰으로만 보게 되니 동영상 가로보기가 불편해서 세로보기에 적합한 동영상이 나오고 티브이도 세로보기 모델이 나온다는 데는 할 말이 없습니다.

스마트폰 활용 지도사 자격증을 십분 활용해서 친구들에게 스마트폰 사용법을 가르쳐주고 애로사항도 들어주고 문제점이 있으면 같이 해결해보는 친절한 지도사가 되고 싶어서 제 블로그에 IT 인터넷 모바일 카테고리를 열고 게시판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IT 인터넷 부문의 정보를 함께 공유하고 배워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