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학년 이야기

다이소에서 악력 강화용 스퀴즈 볼 구매

by 77 Harvey 2021. 8. 15.

 

다이소에서 악력 강화용 스퀴즈 볼 구매 

 

내 방에 있는 선풍기 리모컨이 자꾸 먹통 되고 있는데 아무래도 배터리 문제인 듯 합니다. CR2025 버튼 셀이 한 개 들어 있는데 다이소에서 버튼 셀 판매하는 걸 본 기억이 있어 다이소 앞으로 지나던 길에 들려 구입했습니다. CR2025 리튬 3 Volt 버튼 셀 2알에 천 원인데 바꿔 꼈더니 리모컨이 잘 작동합니다. 천 원주고 쉽게 리모컨 고칠 수 있었으니 다행입니다. 온라인으로 뭐 하나 사려면 배송비도 붙고 해서 5천 원 이상 주어야 되는데 천 원주고 딱 맞는 상품 구했다는 게 신기합니다. 이래서 다이소 애용하게 되나 봅니다.

 

 

 

오늘의 주제는 버튼 셀이 아니라 악력 강화용 스퀴즈 볼입니다. 이것도 다이소 들어간 김에 뭐 새로운 게 없나 싶어 돌아보다기 눈에 띄어서 구매했습니다. 일전에 다이소 악력기를 하나 구매했었는데 스프링이 너무 강한지 집에 놀러 왔던 손주 아이들은 만지기 힘들어하고 집사람도 버거워했습니다. 이럴 때 악력 강화용 스퀴즈 볼이 말랑말랑해서 좋겠다 싶었습니다. 스퀴즈 볼은 악력 강화만 아니라 손이 저리거나 손가락에 문제가 있을 때 손놀림용으로 사용하면 좋겠다 싶습니다. 손놀림용으로 호두처럼 생긴 가래나무 열매를 갖고 있는데 가래보다는 스퀴즈 볼이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 가능할 거 같습니다. 악력 강화보다 더 중요한 건 손놀림을 자유스럽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의 손은 뇌와 연결되어 있어서 손놀림을 잘하면 치매예방이 된다고 합니다. 손의 악력이 건강지표가 되는 것처럼 손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면 뇌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몇 년째 손놀림용으로 갖고 있는 가래나무 열매인데 추자라고도 부릅니다. 호두보다 조금 작은 크기이지만 매우 단단합니다.

 

 

 

스퀴즈 볼은 가래나무 열매보다 많이 크지만 그래도 손아귀에 들어올 만큼 작은 사이즈입니다

 

 

 

사용방법은 포장 뒷면 설명서에 잘 나와 있습니다.

손목 손바닥 운동으로 꺾어 쥐기, 스트레칭 운동으로 엄지 스트레칭 및 손가락 스트레칭, 손가락 운동으로 옆으로 집기 및 꼬집기와 같이 이들 운동을 모두 꾸준히 연습하면 좋은 효과 볼 수 있겠습니다. 

 

 

 

구매할 때는 어린 손주 아이들이 우리 집에 오면 공처럼 갖고 놀아도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뒷면 설명서를 읽어 보니 이 제품은 완구가 아니라면서 아이들이 장난감 공으로 사용하지 말도록 주의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절대 입에 넣거나 빨지 않도록 경고하고 있습니다. 고무같이 생긴 게 위험하지도 않을 텐데 재질 때문에 그런가 싶어 찾아보았더니 TPR이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이게 뭔가 찾아보니 TPR은 Thermo Plastic Rubber로 플라스틱과 고무의 합성 제품을 말합니다. TPR은 일반 완구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재질인데 아마 재질보다는 잘못하다 먹게 될까 봐 경고하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런 걸 갓난아이에게 잘못 주면 안 되겠습니다.

 

 

 

 

* 이전 글 참조

2021.04.20 - [7학년 이야기] - 악력 강화 운동과 다이소 악력기 : 홈트레이닝

 

 

 

'공감''구독'을 꾹 눌러 주세요.

당신의 관심 표명은 글 쓴 사람에게 보람이 됩니다. 

 

 

댓글